회원가입

Home Member 회원가입
  1. STEP 01

    약관 동의
  2. STEP 02

    회원정보 입력
  3. STEP 03

    추가 정보 입력

약관 동의

FoodGuide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보이용 안내에 동의해주세요.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비디스낵(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푸드가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회원과 "회사" 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는 구현되는 단말기(휴대형단말기,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푸드가이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 3. "아이디(이메일주소)"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4.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사진, 글,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5. "스크린"은 단말기를 통해 보여지는 "서비스"를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화면을 의미합니다.
  • 6.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조 제1항 제6호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의 회원가입/개인정보 "스크린"에 게시합니다.
  • 2.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약관적용일 전7일간 "서비스" 의 특정 "스크린"에 게시하거나 또는 회원 개인에게 이메일 발송 등으로 공지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제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로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 1. 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의 회원가입 화면 상에서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회원"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실제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 아니라 "회사"는 제6조에 의거하여 추후 이용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인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14세 미만 아동이 신청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서비스의 설비가 부족한 경우
    • ② 시스템에 대한 공격 등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③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5.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 서비스의 내용을 회원 등급별로 다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회사"의 담당자 정보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제7조 (서비스 내용 및 변경)

  • 1. "서비스"는 "회원"에게 각 식품의 영양성분과 원재료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식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식품 정보 서비스입니다.
  • 2.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일부나 전부를 서비스 운영, 기획상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변경하거나 폐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부의 특정 스크린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서비스"에 방문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가입 당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하여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이메일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이메일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본인의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의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제한 등)

  •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1) 다른 회원을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을 주거나 불편을 주는 경우
    • (2)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하는 경우
    • (3)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에 타인의 정보 도용 등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공서양속을 저해한 경우
    • (5)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권익을 해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6)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7) 용도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설명 없이 Active X,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 회사가 사전에 승인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무조건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8) 서비스 방문자나 타 회원의 의사와 무관하게 특정 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하는 행위
    • (9)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상에서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제3자의 저작물을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10) 회사가 서비스의 일부로써 회원에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정, 2차적 저작물 작성, 역설계, 디컴파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소스코드를 추출하고자 시도하는 행위
    • (11)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 (12)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를 결성하는 행위
    • (13) 다른 사람의 이메일 등 기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1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15)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16) 특정 식품에 대한 허위의 리뷰와 평가를 게시한 행위
    • (17) 다른 회원으로 하여금 상기 1내지 16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 (18) 기타 상기 1내지 17에 준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2.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이용자의 "서비스"의 오남용 행위, 네트워크 사용 초과 행위, 회사의 영업에 해악을 미치는 행위 등을 포함하여 기타 이용자가 하여서는 안 되는 불량 이용행위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규정하고 이용자의 해당 불량 이용 행위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별도로 정책("불량이용자 정책(가칭))"을 정하여 "서비스"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본 서비스 외의 다른 서비스에서 위와 같은 행위를 취한 경우, 해당 아이디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제1항 각 호에 의해 해지가 필요한 회원에게 해지 처리 전에 해지통보일로부터 7일 동안 이메일 등의 방법을 사용한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 5.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 호에 의한 회원자격의 변경내용을 서비스 내에서 혹은 해당 회원이 회사의 본 서비스를 사용하여 가입 및 사용하고 있는 외부서비스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한)

  •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국가 비상사태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때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고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회원의 의무 조항을 어길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 없이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를 이용하게 됨으로써 서비스 영역에서 발생하는 회원 사이의 문제 또는 회원 및 제3자 혹은 제3자들간의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이메일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으로 회원의 의무조항을 위반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5. 회사가 본 약관 제9조의 위반 행위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다른 회원의 권익 보호 및 커뮤니티의 질서유지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 조사 대상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이메일을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6.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상담 및 문의는 "서비스"에 게시된 담당자 정보를 통해 회사에서 정하는 방식으로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 1.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과 게시권 등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완전한 운영권을 가집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게시물이나 자료를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전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 (2) 선정성 또는 음란성이 있거나, 비어 또는 속어가 포함되거나 반사회적, 저속한 내용의 정보, 공서양속을 해하는 정보 및 이러한 정보들을 포함하는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그림 등을 전송, 게시, 이메일, 링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여 제3자로 하여금 회사의 공식입장이라고 오인하게 하는 내용인 경우
    • (4)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7)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영업비밀, 명예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거나 침해하는 경우
    • (8) 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 (9) 해당 주제에 적합하지 않는 경우
    •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의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고소, 가처분 신청,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예: 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 결정, 손해배상 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제2항 각호와 제3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 5.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소송, 형사고소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 되고,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 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작성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2. 공개된 "서비스"에 올린 게시물은 공유를 목적으로 합니다.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회원정보"나 "게시물"을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① 실시간 사진, 인기사진, 검색결과 등에 노출
    • ②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 이 경우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위해서 게시물을 일부 수정,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제작물의 복제, 전시, 배포, 출판, 삭제 및 2차적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서비스 광고에의 활용, 배포, 전시 및 이를 위한 편집과 제3자에의 제공 및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작성물에 대해 제 9조 제1항 각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거나,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공서양속 저해 등의 이유로 게시 중단 요청을 받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 또는 다른 게시공간으로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5.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거나 제 9조 제1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과 이 저작물과 연결된 제 3자의 저작물 일체는 삭제 됩니다. 다만, 제 3자의 의하여 스크랩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 3자에 의하여 덧글, 링크, 동영상 또는 이미지 추가, 투표 등으로 인해 공동으로 작성된 저작물과 같은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6.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7. 회원은 본 조 제2항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와 책임)

  •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을 함에 있어서 회원 가입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로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조치도 받을 수 없습니다.
  • 2.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등을 제공합니다.
  • 3. 회원은 서비스 자체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4.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사, 서비스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 (2) 타인의 이메일을 도용하는 행위
    • (3) 네트워크 해킹, 시스템 해킹 PC 해킹 등 모든 해킹 행위를 통해 타인의 이메일 및 인증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 (4) 프로그램 등록, 아르바이트 고용 등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아이디를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
    • (5) 프로그램상의 버그 등 이에 준하는 것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6)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 (7)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8)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제3자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 등을 전송, 게시, 링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제 3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타인을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피해나 불편을 주는 행위
    • (10) 다른 회원로 하여금 상기 1내지 9의 금지행위를 하도록 유발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 (11) 본 약관 제11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
  • 5. 회원은 공공의 공서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2)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 (3) 선량한 풍속, 공공의 질서를 해하는 내용
    •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5)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내용
    • (6) 다른 회원을 음해하거나 인종 차별적인 내용
    • (7)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8)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 (9)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고지하는 방법 이외로 또는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해서도 안됩니다.
    • (10) 회원은 제 3 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6.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7. 회원은 "서비스" 상의 이용안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용안내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

  •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에 공시한 바를 따릅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합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을 준수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는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있어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수신을 거부하여 이에 대한 정보를 받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 7.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거나 예견하지 못한 오류가 존재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 개선 조치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15조 (개인정보 보호)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보증 및 면책조항)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3자 업체가 제공하는 오픈아이디의 인증 장애, 오픈API검색 및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서비스의 사용 불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한 결과와 회원이 입력한 링크에 대해 신뢰성, 정당성, 적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완결성, 품질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9. 회사는 회원 본인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되는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0.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에 의해서 제안되고 획득된 상품 또는 회사 서비스에서 제공한 링크를 통해서 얻은 물품이나 서비스, 제안 등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담보하지 않습니다.
  • 11.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2.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4.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요금)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향후 별도의 유료 서비스를 신규로 제공하는 경우 이 약관에 "유료서비스의 요금과 결제"에 해당하는 내용을 추가하여 이 약관을 변경하여 공지합니다.
  • 2.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18조 (광고의 게재 및 정보의 제공)

  •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내에 맞춤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정보 메일 등을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내에 맞춤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정보 메일 등을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4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 가.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지원,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o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페이스북 아이디(페이스북으로 회원가입했을 경우), 성명
  • 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o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다.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o 성별, 연령대, 신장, 체중, 만성질환, 직업유무, 자녀정보, 임신여부 등

ⅱ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의 목적

  • 가.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푸드가이드"이용약관 제13조 위반사유로 인한 영구이용정지 및 2항에 따라 계약해지된 영구이용정지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ⅲ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 ㅇ 부정이용에 관한 기록 : 부정이용 방지, 보존 기간 1년
  •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ㅇ 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iv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및 DB에 저장된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삭제합니다.

v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ㅇ 전화번호 : 02-2025-4999
  • ㅇ 이메일 : support@food-guide.co.kr
  • ㅇ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연대중 대표

다음버튼